로그인 회원가입 페이스북
저널
KLDA
학습장애 연구를 촉진하고, 학습장애 교육 및 관련분야의 발전에 기여합니다.
한국학습장애학회 발간
KULD (The Korean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)
본 학회에서 발간하는 「학습장애연구 (KJLD)」는 현재 '한국연구재단 등재지'로 인정받고 있는 전문학술지이다.
본 학술지는 2004년 9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년 3회(4월, 8월, 12월) 발간하고 있으며, 2008년 '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' 로 선정되었고, 2012년 '한국연구재단 등재지' 로 최종 선정되었다. 본 학술지는 학습장애, 학습장애 관련 주제, 및 기타 특수교육 일반 주제를 다루고 있다.
또한 학습문제와 관련된 인접 학문 간의 연계를 위해 특수교육학, 심리학, 교육심리학, 의학, 언어병리학, 아동복지, (직업) 재활, 유아교육, 초등교육 등의 분야에서 학문적 이론에 관한 연구 및 교수방법의 현장 적용 연구 등을 다룬다.
본 학회에 가입한 회원이면 누구나 다양한 분야의 우수 논문을 게재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우리나라 학습장애 및 특수교육 연구에 기여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.
학회장 인사 | 학회 회칙 | 회원가입안내 | 온라인 논문투고
한국학습장애학회
우) 02841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45,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운초우선교육관 626호
전화 : - 팩스 : - / 행정간사 : 길한아 (klda0015@naver.com)
학회장 : 손승현 / 부회장 : 최승숙, 고혜정 / 상임이사 : 이예다나 / 편집간사 : 조은정 (kjldeditor@hanmail.net)
Copyright©한국학습장애학회 KLDA. All rights reserved.